본문 바로가기
패션/재미있는 패션 논쟁

옷 잘입는 법? 2탄, 용모단정의 중요성 은 정말 중요하고 중요하고 중요해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1.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이먼도미닉크루즈입니다.

 

이번 글은 옷 잘 입는 법 2탄! 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겸손을 지향하기 때문에 항상 서두에 뭔가 겸손함을 표현하고 시작하고 싶네요.

저는 패션이나 의류 쪽 전문가는 아닙니다. 단지 좋아하는 한 사람이라고 할까요. 마치 영화 평론가가 아닌 사람이 전문가는 아니지만 영화를 많이 봐서 재미있는 영화를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것처럼, 옷과 패션에 그냥 이쁘고 괜찮고 대중적으로 좋아 보이는 것을 추천할 정도는 됩니다. (실제로 영화도 많이 보긴 합니다.)

 

 

 

나혼자 산다 헨리 코털정리

 

 


지난번 옷 잘 입는 법 1탄에서는 때와 장소에 맞게 입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적어봤는데요. 이번엔 2탄입니다.

 


 

1. 용모단정의 중요성! 용모단정은 어쩌면 최고로 중요한 덕목입니다.

 

여러분, 핏이 예쁘고 색이 예쁘고 디자인이 예쁘고 명품백을 하고, 색 조합이 좋고 어쩌고 다 좋습니다.

인스타 패피들이나 해외 패션 셀럽들을 보면 따라 입고 싶고 너무나 멋있습니다. 

그러나 원래 축구를 잘하려면 뛸 줄 알아야 하고 뛰려면 걸을 줄 알아야 하듯이, 옷을 잘 입으려고 해도 기본적인 것부터 지켜나가야 합니다.


 

야심 차게 구매한 옷과 신발 액세서리를 하고 나가는데 머리 스타일이 정말 안 어울린다거나, 떡져있다면?

여름에 로퍼를 신었는데 복숭아뼈가 시커멓고 하얗게 떠있다면?

차려입고 나갔는데 코털이 삐져나와있다면?

반팔티를 입었는데 팔꿈치가 블랙이라면?

외출하는데 입술이 다 부르터있다면?

얼굴이 눈곱이 껴있고,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대잔치라면?

멋진 수트를 입고 고급진 레스토랑에 가서 매너 있게 스테이크를 썰어주려는데 손톱이 뱀파이어길이에 때가 껴있다면?

내가 가진 최고의 차림새를 하고 나갔지만 겨드랑이 스멜이 강하다면?

등등

 

 

 

 

 

아무리 멋지고 좋고 어울리게 잘 꾸며 입고 나갔어도 용모가 더럽다면 말짱 꽝입니다. 특히나 남자분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여자분들은 깨끗하게 잘 관리하시지만, 남자들은 관리 안 하면서도 자기가 관리한다고 착각하는 사람 많습니다.

머리 어울리지도 않는 이상한 머리하고 지저분하게 다니며 패완얼이라 안된다 타령하지 말고, 난 그냥 꾸미는 것에 관심 없을 뿐 꾸미면 잘한다 타령하면 안 됩니다.

당장 옷과 신발에 투자하기보다 나의 용모부터 체크하고 그다음 단계로 패션에 투자합시다. 용모에 투자하는 것 돈아끼지 말고 투자합시다. 옷보다 훨씬 빠르고 강력하게 변화가 느껴집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포인트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머리스타일

옷 잘 입어 놓고 볼륨 없고 힘없고 지저분한 머리로 나가면 낭패입니다. 관리합시다.

잘아시다시피 머리만 잘어울리게 바꾸면 사람이 달라집니다. 성형수술 부럽지 않습니다. 명품 1000장? 걸친것 보다 낫습니다.

남자들은 대부분 자주 헤어숍을 다니기 때문에 꼭 단골 헤어샵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자를때마다 다른데 가면 기존 스타일도 모르고 머리의 특성도 잘모르기 때문에, 하나의 헤어샵을 꼭 찾아 한 곳, 한 디자이너에게 계속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손톱 발톱

손톱, 발톱 간과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깎읍시다.

 

3. 코털 

손톱과 마찬가지로 외출 전 확인하고 정리합시다.

 

4. 눈썹

눈썹 중요합니다. 눈썹 정리, 눈썹 문신만 해도 외모와 인상 1등급씩은 업됩니다.

눈썹이 많다면 정리를, 부족하다면 문신합시다.

 

 

 

 

 

5. 피부

세안 시 클렌징 열심히 하고, 외출 시 선크림 바르고 다닙시다.

피부만 좋아도 몇 살은 어려 보이고 인상이 좋아집니다.

 

6. 발목, 팔꿈치

여기 씻을 때 꼼꼼히 씻고, 겨울 되면 로션 바릅시다. 하얗게 떠있으면 정 떨어집니다.

 

7. 입술

부르튼 입술로 다니지 말고 립밤 바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