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트니스 정보

여름, 휴가 대비 몸을 만드려면 언제부터 운동하면 될까요?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1.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이 되면 노출이 많은 옷을 입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더워 죽겠는데 긴팔 긴바지만 입고 다닐 수는 없으니까요. 여름에 다양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다고 해도, 얇은 상의와 하의, 무더운 날씨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결론은 여름 패션은 몸이 완성한다로 지어집니다. 패완얼의 얼굴은 사계절 공통이니 제외하고, 여름에 옷을 잘 입고 싶다면 몸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비싸고 예쁜 옷과 액세서리 스타일링을 해도, 값싼 스파 브랜드의 무지 티와 청바지를 예쁜 몸, 멋있는 몸을 가진 사람이 더욱 멋있어 보일 수 있거든요.

이 사실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름즈음이 되면 헬스장이나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제가 다니는 헬스장만 봐도 더워지기만 하면 헬스장에 사람이 꽉 찹니다. 운동 시작한 지 8년 정도 되었지만 매년 항상 공통입니다. 5월 쯔음 6월 쯔음 되면 갑자기 헬스장에 사람이 폭증합니다.
그렇다면 이 시기에 헬스장 등록하고 열심히 운동하면 그해 7월말 휴가나 여름 대비로 예쁜 몸, 멋있는 몸을 만들 수 있을까요??



당연히 정답은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평균적인 일반인 기준으로 봤을때 어느 정도 운동하고 괜찮은 몸을 가지려면 적어도, 아무리 적어도 1년은 운동해야 합니다. (원래 운동했던 사람 제외)

매년 여름이라고 판단되는 7월을 기준으로 잡아보겠습니다. 7월 1일 까지 예쁜 몸, 멋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 여성분들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고, 남성분들을 근육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보통 헬스장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가 4~5월 옷이 점점 얇아지는 시기인데, 이때 이미 이번 여름은 늦었습니다.

늦은 이유는 몸이 그렇게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뭐 과학적이거나 어떠한 영양학적인 근거를 대고 싶지만, 저도 전문가도 아니기도 하고 설명하기 어려우니, 그냥 몸은 그렇게 쉽고 빠르게 변하지 않는다. 정도만 이야기하겠습니다.

몸을 만들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조금만 운동하면 흔히 보는 몸이 예쁜 연예인들 정도의 몸이 될 수있다고 착각을 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 '나는 박재범 정도의 몸만 만들고 싶다.'
  • '나는 공유 정도의 몸만 만들고 싶다.'
  • '나는 김종국 정도까지는 근육이 너무 커서 싫다.'
  • '나는 무게올려서 웨이트 하기 싫다. 근육이 너무 커지는 건 싫어서...'
  • '적당히 갈라지는 근육까지만 만들고 싶다.'


그거 아십니까? 김종국은 헬스만 20년을 그 기간 동안 정말 최고로 열심히 한 사람입니다. 20년 동안 영양과 꾸준하게 최고로 열심히 운동해야만 만들 수 있는 몸입니다.
박재범도 저런 몸이 만들어진게 2PM 때니까 10년은 넘은 듯합니다. 그만큼 꾸준히 운동하고 관리한 몸들입니다. 평균적인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은 평균 정도의 몸상태에서 박재범 정도의 근육을 만들려면 1년 꾸준히 해도 될까 말까입니다.

또한 무게올려서 웨이트 하기 싫다고 합니다. 이유는 근육이 커지기 싫어서입니다. 근육이 0.1g이라도 커지려면 지금 당장 들 수 있는 최고의 무게를 꾸준히 열심히 해도 몸은 조금이라도 성장할까 말까입니다. 근육 커지기 싫다고 무게 안친다고 하는 건, 이제 걸음마 배우면서 육상 선수 하기는 싫다는 이야기 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성분들은 조금 다른 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원래 마르셨던 분이 살만 조금 빼고 싶을 수도 있고, 라인만 조금만 잡을 수도 있을 수 있기에 몇 달만 해도 그래도 나쁘지 않게 좋아지신 분들도 종종 봤습니다.
그러나 지방을 빼는 다이어트를 2달만에 급격하게 하게 되면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요요가 오기도 쉽습니다. 여름 동안 굶고 먹고 싶은 거 참으며 살 빼도, 천고마비의 계절, 하늘이 높아지고 말이 살찌는 계절인 가을 되면 말들과 함께 다시 살이 차오르며 원래 몸무게 보다도 더 높이 올라가기가 쉽습니다. 몸을 좋게 만들고 싶다면 길게 봐야합니다.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만 오늘의 결론은 여름을 타깃으로 예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 이상으로 기간을 길게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몸이 몇 달 운동한다고 쉽게 만들어진다면 이 세상 사람들 중 몸 좋은 사람이 대다수 일 것입니다. 몸도 좋고 건강도 챙기고 싶다면 한 달에 2~3KG 정도만 찌우거나 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급격히 빼거나 찌우면 좋기보다 안 좋은 영향도 많이 생기기 마련이라서요.
따라서 여름을 대비해서 몸을 만들고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들은 최소 1년의 기간을 잡아야 합니다. 이번 여름을 대비하기는 이미 늦었습니다. 다음 여름을 대비하고 싶다면 7월 지금 당장, 내년 여름을 위해 지금부터 운동 열심히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