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장발

남자 장발 잘어울릴지 궁금하다면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2.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장발 2년 5개월 차, 앞으로 계속 유지 예정인 남자 장발남입니다. 장발로써 오래 살아오다 보니, 나름의 장발 관리 팁도 생기고, 장발 관련 내공이 많이 생기고 있어 장발 홍보대사로써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남자가 장발을 결심하기 앞서, 가장 큰 고민은 '내가 장발이 어울릴까?' 입니다. 사진을 합성해볼 수도 없고, 길러보기는 너무 오래 걸리고, 남자 장발하면 또 평이 정말 안 좋거든요. 기르기 시도만 해도 주위의 10명 중 9.9명은 다 하지 말라고 합니다.
저에게 물어본다면 일단 길러보고 얘기하자고 하긴 하지만, 당사자 입장에서는 고민될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내가 장발이 어울릴지 말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그냥 장발이 잘 어울릴지, 안 어울릴지 조금이라도 미리 구분할 수 있는 그런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이 글을 적기 위해 저의 담당 헤어 디자이너 분과 토론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당연히 장발을 하고 싶으면 어울릴지 말지 고민하지 말고 그냥 기르시기 바랍니다. 한번 사는 인생인데, 머리 길러보고 싶으면 길러야죠. 나중에 별로면 안 하면 되고요. 이 글은 어울리면 기르고 아님 말고 정도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장발 어울리는 유형에 대한 글입니다.

정국이-장발을-한-모습
정국-장발



장발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 머리 형태, 체형



목차

  1. 머리숱이 많으면 잘 어울릴 확률 올라간다.
  2. 이마가 좁으면 잘어울릴 확률 올라간다.
  3. 얼굴이 작은 편이라면 잘어울릴 확률 올라간다.
  4. 담당 헤어디자이너에게 합격을 받으면 확률이 올라간다.







1. 머리숱이 많으면 잘 어울릴 확률 올라간다.


남자 장발은 머리숱이 많으면 좋습니다. 머리숱으로 해볼 수 있는 것들도 많고, 여러 가지 스타일링도 할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항상 펌도 많이 하고, 염색도 하고, 젖은 머리도 해보고, 장발 올림머리도 해보고 다양한 장발 스타일을 시도하고 있지만, 이것들을 숱이 없다면 지속적으로 시도하기는 어렵습니다.
장발은 특히나 머리숱을 많이 탑니다. 물론 숱이 없어도 잘 어울리는 분도 있지만, 난이도로 따졌을때 머리숱이 많은 사람이 장발 잘어울리는 경우가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머리가 길어지면 머리가 더 많이 빠집니다. 짧은 머리일 때보다 당연히요. 짧은 머리만 하던 남자들은 장발 자체가 불편해서 머리를 묶을 일도 많고, 아직 긴 머리 관리 방법이 미숙해서 머리끼리 엉킬일도 많기 때문에, 많이 빠집니다. 남자들이라면 내 머리 탈모 아닌가 할 정도로 많이 바닥에 머리카락이 많습니다. 그런데 머리숱이 적은 편이라면 이 빠지는 머리를 견디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더 빠지기 전에 잘라버리는 게 마음에 안정이 오니까요.

김지훈-장발


2. 이마가 좁으면 잘 어울릴 확률 올라간다.


이마가 아주 넓거나, M자이마라면 장발 난이도는 더욱 올라갑니다. 장발을 하게 되면 이마는 전부 드러나게 됩니다. 스타일링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은 보이게, 단점을 가리는 것입니다. 이마가 단점이라면 이마를 내놓는 스타일은 지양하는 게 좋은 법인데, 장발은 이마가 그냥 다 노출돼버립니다. 남자 장발은 머리를 귀 뒤로 꽂아서 다니는 경우도 많고, 기르게 되면 머리를 묶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이기 때문에, 이마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장발 잘 어울리는 연예인들만 봐도 사실 이마가 넓은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이마가 넓은 사람보다는 좁은게 난이도가 낮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마가 넓어도 잘어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원빈-박휘순-장발-비교-모습
원빈-박휘순-장발

넓은 이마는 원빈도 지켜주기 어렵습니다.



3. 얼굴이 작은 편이라면 잘 어울릴 확률 올라간다.


사실 이건, 머리숱과 이마 넓이보다는 조금 사람을 타긴 합니다. 그러나 확률로 봤을 때 얼굴이 작은 사람이 큰 사람보다는 더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또한 한번 연예인들을 생각해본다면 알 수 있습니다. 머리가 큰편인 코미디언들이 머리를 길렀을때와, 머리가 작은편인 배우들이 장발을 했을때에 훨씬 잘어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뭐 얼굴 때문이라고 하면 할 말은 없습니다만, 주위에 장발하는 사람들을 봐도 머리가 작은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모시-샬라메-장발


4. 담당 헤어디자이너에게 합격을 받으면 확률이 올라간다.


마지막 관문 같은 것이랄까요. 주기적으로 다니는 헤어숍이 있다면, 디자이너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내 머리의 형태, 얼굴형, 스타일 같은 것들을 당신보다 더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담당 헤어디자이너에게 물어봤는데, 반응이 뜨뜻미지근하다면, 불합격입니다.
한번 긍정적으로 해보자고 하면 합격입니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길러보자고 스타일을 제안하면 웬만하면 그대로 하시는 게 보험 드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글 믿는 것보다 내 머리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 해주는 말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저도 인터넷에 떠도는 글이긴 합니다만 사실은 사실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







내가 지금 장발을 할까 고민 중인데, 이마가 좁고, 머리숱이 많고, 얼굴이 작으면 , 1차 관문은 통과입니다. 최소 50%~80% 이상은 잘 어울린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헤어 디자이너에게 합격을 받으면 90%까지는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남자 장발은 진짜 알면 알수록 어렵습니다. 위의 4가지가 전부 해당이 되어 누가 봐도 잘 어울릴 것이라 생각되는 사람도 안 어울리는 것이 장발 스타일이고, 머리숱도 적고, 이마도 넓고, 얼굴도 큰 사람도 특유의 분위기로 장발이 잘 어울리게 만들 수 있는 것도 맞거든요.

그러니 위의 글에 해당 안된다고 상처받고 우울해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지하게 장발을 고민하는 사람은 전부 옷 잘 입는 멋있는 사람들이더군요. 장발로 본인의 스타일을 더욱 분위기 있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사람 안 가리고 팩트입니다.
장발은 얼굴과 체형, 머리숱 등 여러 가지를 탑니다. 그러나 잘생긴 연예인들도 장발 안 어울리는 사람 많고, 못생겼지만 장발 잘 어울리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니 서두에 말했듯, 장발하고 싶으면 하십시오. 뭔가 문제인지요. 내 머리인데요. 남들한테 물어보지 마세요. 어차피 하지 말라고 하거든요. 제 글을 읽어주신 것은 고맙지만 이 글 신경 쓰지 마시고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제 헤어 디자이너분 빼고는 모두 말린 장발이지만, 지금은 주위의 시선을 느끼며 잘살고 있습니다. 그냥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