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패션 브랜드 소개, 팁, 정보

자라 세일기념 자라 쇼핑 꿀팁 엑기스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2.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파 브랜드 자라가 2022년 겨울 세일에 들어갔습니다. 자라는 스파 브랜드지만 세계적인 거대 의류 회사이고, 정말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트렌드 반영이 아주 빠른 브랜드입니다. 

 

게다가 자라라는 브랜드의 옷들이 저렴하지만 어떻게 보면 저렴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다 보니, 자라 옷은 세일 때 좋은 가격에 잘 구매하면 아주 꿀이득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자라에서 세일시, 혹은 구매 시까지 쇼핑 시 꿀팁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쇼핑 실패를 줄이고 만족 쇼핑을 하는 방법이니, 쓱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라 세일 쇼핑 시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

 

목차

 

  1. 자라 브랜드에 대한 간단한 정보
  2. 자라 온라인에서 미리 봐둔다.
  3. 웬만하면 매장에 가서 보고 구매한다.
  4. 자라 매장에서 보물 찾기를 해보자

 

자라-세일-온라인-로고
자라-세일-로고

 

 

 

1. 자라 브랜드에 대한 간단한 정보

 

  • 세계 1위의 SPA 브랜드
  • 다품종 소량 생산
  • SPA 브랜드 중 가장 패스트패션
  • 우수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음
  • 품질과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짐

 

 

자라라는 브랜드는 세계적인 SPA 브랜드입니다.  그동안 H&M과 유니클로 같은 다른 세계적인 SPA브랜드를 제치고 세계 1위 SPA브랜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스페인의 브랜드입니다. 

 

이런 자라라는 브랜드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 번째로는 다품종 소량 생산이라는 것입니다. 다른 어떠한 SPA 브랜드보다도 의류나 상품의 종류수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다양한 스타일을 커버 가능한 대신 수량이 적습니다.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 괜찮아 보이는 옷이 있었는데, 다음에 가니 아예 없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요.

 

게다가 패스트 패션이라고 부르는 SPA 브랜드답게 기획에서 생산까지 정말 빠릅니다. 자라는 그런 SPA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빠른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품 생산까지 빠르면 2주에서 한 달까지면 자라는 제작부터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니 트렌드 한 디자인을 가장 빨리 반영 가능합니다. (H&M 도 빠른 편이지만 1달~3달 정도 걸린다고 함)

 

그리고 디자인을 보더라고 기본적인 무난한 디자인부터, 하이엔드나 명품에서 따온 것 같은 화려한 디자인의 옷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잘만 구매하면 스파 브랜드 중 최고로 예쁘게 옷을 입을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여러 가지 장점 대신 큰 단점이 있습니다. 제품의 소재나 품질, 내구성 같은 품질적인 부분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실물을 봤을 때 조금 싼 티나 거나 떨어져 보이는 그런 옷들도 자주 발견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자라 온라인에서 미리 봐둔다.

 

자라 세일 시 쇼핑 팁으로 가보겠습니다. 자라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다품종 소량 생산의 브랜드입니다. 옷의 종류가 많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세일한다고 바로 매장에 가보면, 옷 고를 때 예쁜 옷이 있음에도 못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도 많아서 어지럽기도 하고요.

 

그럴 때 사용하는 방법이 온라인 몰에서 미리 괜찮은 옷들을 봐두는 것입니다. 사고 싶고 괜찮아 보이는 옷들을 일일이 다 보려면 너무 많으니 몇 개 정도만 봐두고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매장에 가서 찾아보거나 못 찾겠으면 직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니다 보니 온라인에는 사이즈가 품절이지만, 매장에는 있는 것들도 있고, 비슷하고 예쁜 다른 옷들을 찾을 수도 있고, 쇼핑 시간도 절약해서 세일 쇼핑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3. 웬만하면 매장에 가서 보고 구매한다.

 

온라인에서 미리 예쁜 옷들을 점찍어 두었다면, 바로 온라인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매장가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맨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자라는 품질적인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품질 이슈란 것은 엄청난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니고 온라인상 예뻐 보였던 옷이 실물을 보니 싼 티가 난다던지, 내가 생각했던 옷이 아니라던지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자라 옷들은 디자인이 화려하고 예쁜 옷이 많은 반면에 실물로 봤을 때 품질적으로 안 좋은 옷들이 꽤 많았습니다. 게다가 사이즈도 애매한 적도 있었고요.

그러니 너무나 맘에 든다면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해도 되지만, 웬만하면 매장에 가서 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자라 매장에서 보물 찾기를 해보자

 

온라인에서 미리 조금 봐뒀고, 매장에 방문했으면 미리 봐둔 옷도 물론 얼른 봐야겠지만 매장에서도 이제 보물 찾기를 실행해야 할 때입니다. 자라는 오늘 벌써 자주 말하지만 다품종 소량 생산을 주로 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러다 보니 세일 때 가보면 파묻혀있는 보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쇼핑을 와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꼼꼼하게 다양한 종류의 옷들을 보는 것이 득템 하기엔 좋습니다. 예상치 못한 옷이 예상치 못한 가격에 수많은 옷사이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라의 다양한 디자인, 무난한 디자인부터 하이엔드 같은 화려한 디자인의 옷들 중 잘 입을 수 있는, 예뻐 보이는 옷들을 보물찾기 해서 입게 되면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