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패션 브랜드 소개, 팁, 정보

살로몬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일까? 살로몬 신발이 인기있는 이유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1.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도 많이들 신기 시작한 무언가 생소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살로몬(Salomon)이라는 브랜드인데요.

세계적으로나 유럽에서는 이미 엄청나게 유명했지만 예전까지만 해도 살로몬 신발들을 그렇게 많이 신지는 않았는데, 요 근래 한국에서도 정말 많은 인기가 있고 공식 사이트에서는 많은 품절이 뜨는 등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살로몬이라는 브랜드가 아직까지 생소하실 수도 있고, 들어는 봤지만 어떤 브랜드 인지 모를 수도 있고, 인기가 많고 난리라지만 왜 저런 걸 다들 신고 싶어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살로몬은 어떤 브랜드인지, 살로몬 정보와 왜 이렇게 인기가 많고 난리인지, 그 외 살로몬 관련 잡다한 사실과 팁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살로몬(Salomon) 브랜드, 살로몬이란?
  2. 살로몬 신발 특징, 장단점 인기 있는 이유
  3. 살로몬 사이즈 팁, 구매 방법



1. 살로몬(Salomon) 브랜드, 살로몬이란?

살로몬-XT-6



1947년에 프랑스에서 프랑수아 살로몬이라는 사람이 론칭한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스키, 스노보드 등 겨울 스포츠 장비로 유럽에서는 워낙 유명하고 그 외 스포츠 아웃도어, 트레일 러닝화 세계 1위를 하는 등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입니다.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유명해진 브랜드이고, 트레일러화로는 이미 예전부터 워낙 정평이 나있어서, 유럽 쪽에서는 많이들 신고 다니던 브랜드였는데, 한국에서는 발렌시아가를 필두로 한 어글리 슈즈 인기가 많아졌었고,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며 나름 어글리 한 슈즈라고 할 수 있는 살로몬 신발들이 한국에서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2. 살로몬 신발 특징, 장단점, 인기 있는 이유(?)




살로몬은 앞서 말했듯 아웃도어 브랜드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살로몬 신발들은 일상복에 입으려고들 많이 구매합니다. K2나 노스페이스의 신발들을 일상복에는 잘 신지 않는 것을 보면, 살로몬이라는 브랜드의 신발은 무언가 특별한 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살로몬 신발, 트레킹화나 러닝화들이 왜 인기가 있는지와 특징을 같이 적어보겠습니다. 살로몬의 특징이 바로 인기 있는 이유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1. 살로몬 신발 특징

  1. 퀄리티가 좋음
  2. 디자인이 예쁨



1. 살로몬은 퀄리티가 좋다?

살로몬의 특징 중 첫 번째, 기능성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인 만큼 퀄리티가 좋다고 유명합니다. 이런 신발의 퀄리티라 함은 착용감이 가장 큰 포션을 차지할 것인데, 살로몬 신발들은 착화감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기능성 운동화들에서 자주 보이는 것처럼, 신발끈을 따로 묶지 않는 퀵 레이스로 되어있고, 아웃솔과 인솔에도 착용감을 좋게 하기 위한 살로몬의 기술력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일단 착용감이 편하니 한번 신어본 사람들이 자주 신게 되고, 또 찾게 되는 것이겠지요.

살로몬-XT-6-쿼리-화이트-이브닝


2. 살로몬은 디자인이 예쁜가?

일단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착용감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거를 트레킹이나 운동할 때 신지 않고 일상복에 같이 많이 신습니다. 이유는 디자인 때문입니다.

어글리 슈즈로 시작해서 이런 투박한 디자인의 신발들이 인기가 많아졌는데, 어글리 슈즈에 비해서는 살짝 덜 어글리 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덜 투박하고, 덜 거대해 보이는 이런 살로몬의 디자인이 어글리슈즈로 일단 어글리한 슈즈를 보던 사람들이 살로몬을 봤을때 비교적 더 깔끔한 디자인이니 예뻐보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살로몬 신발들이 화려하고 다양한 컬러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인트로 주기도 좋고 여러 가지 컬러의 신발을 사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살로몬은 디자인이 예쁘다고 평가받습니다. 예쁜 데다가 편하니 뭐 일상이나 어디든 신고 다니고, 한번 신고 여러 족 추가 구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대중적으로나 패션에 관심없는 사람들에게까지 예쁘다고 평가받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도 처음 봤을 때는 저게 예쁜가?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살로몬 디자인이 특히 깔끔한 룩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평생 안 예쁜 신발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살로몬-XT-윙스-2




2. 살로몬 신발이 인기 있는 이유


처음 들어 보시는 분도 있겠지만 살로몬은 현재 인기가 많습니다. 작년 보다도 한국에서 훨씬 인기가 많아졌고 많이들 신고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리뷰글 쓰고 있는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에서도 배정남이 예쁘다고 사고 싶다고 언급하기도 했죠.
하나 사고 맘에 들어 여러 족 추가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을 정도고, 공홈이나 오프라인 샵에서는 품절되고 있습니다. 핫한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사실 딱 디자인만 봤을 때, 이게 예쁜가?라는 의문이 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냥 투박한 트레킹화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화려한 컬러 조합을 봤을 때 꺼려질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인기 많은 이유를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살로몬이 인기 있는 이유

  1. 우선 특징에서 언급했듯이 착용감이 좋다.
  2. 이런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컬러 조합, 다양한 컬러의 다양한 신발들)
  3. 고프코어 룩이 인기 많아져, 아웃도어 의류와 신발을 일상복에 매치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4. 편함을 추구하는 기능성 신발들이 인기 많아졌다.
  5.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함으로써 인지도가 높아졌다.
  6. 결론적으로 디자인이 예쁘기에 인기가 많다.


특징에서 설명했듯이 착용감은 정말 편하다고 하여 합격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다음 디자인을 보면 사실 대중적으로 호불호는 갈릴 수 있습니다. 패션과 옷을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예쁘다고 하지만 이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상한 아재 신발일 수도 있거든요. 그런데 왜들 예쁘다고 난리일까요?

이유는 트렌드와 부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프코어 룩이 인기 많아지며 아웃도어 의류도 일상복으로 많이 입고 있습니다. 그 와중 살로몬은 화려한 컬러 조합을 가진 신발입니다. 어글리 슈즈부터 이어진 대중들의 눈높이에서 살로몬은 어글리 슈즈보다는 덜 투박하고 뒤처지지 않는 화려한 컬러에다가 편하기까지 하니 어찌 보면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신발만 처음 봤을 때는 이게 왜 인기가 많지? 할 수 있습니다만 세상은 결과가 말해주는 것이듯, 신발이 예뻐서 인기가 많을 수 있지만, 결국 인기 많은 게 예쁜 겁니다. 살로몬은 인기가 많으니 트렌디하고 예쁜 신발이 맞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해서 인지도도 올라가고 편하니 자주 손이 가기 때문에 더더욱 인기가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3. 살로몬 사이즈, 구매 방법


살로몬 구매방법은 롯데월드 몰 같은 오프라인 매장, 살로몬 공식 온라인 사이트, 무신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에서 직구하는 것보다는 크게 10만 원 정도까지 더 비싸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마이테레사 같은 직구 사이트 이용해서 구매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살로몬 사이즈는 작게 나오기로 유명합니다. 발볼 좁으신 분들은 5사이즈 크게 구매, 보통 발볼 이거나 발볼 넓으신 분들은 10사이즈 크게 구매하는게 가장 잘 맞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무조건 매장가서 신어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사람마다 발 모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