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패션 꿀팁, 아이템 추천

남자 소개팅룩 아주 잘 입는법!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2. 12. 16.
반응형

날씨도 추워졌고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이 시기에, 크리스마스 당일에 보면 특히나 소개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위기가 너무 좋고 낭만적이라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시기에 소개팅이라면 더더욱 성공률을 높여야 하겠죠. 그러려면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첫인상을 잘 보이려면 외적인 것이 또 중요하죠. 그렇게 되려면 옷을 잘 입어야 합니다. 외모도 중요하지만, 외모는 빠른 시일 내에 바꿀 수 없는 대신 예쁜 스타일은 소개팅 출발 직전까지 바꿀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소개팅 애프터(?) 성공율을 높이고, 소개팅에서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는 남자 소개팅 룩, 코디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고 쉬우니 쓱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호불호 없는 남자 소개팅룩을 입자
  2. 남자 소개팅룩 예시

 

 

 

 

1. 호불호 없는 남자 소개팅룩을 입자

 

 

소개팅룩 잘입는 법은 간단합니다. 호불호 없는 스타일을 입으면 됩니다. 첫 만남에서는 호불호 없는 깔끔한 스타일이 잘 입는 것입니다. 너무 드레시해도 안되고 너무 캐주얼해도 안되고 너무 튀어도 안 되는 그런 룩을 추천합니다. 첫 만남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확률을 높이려면 호가 많은 스타일보다 불호가 없는 스타일로 입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더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소개팅 첫만남인데 정장에 넥타이, 뾰족한 드레시한 구두까지 신고 가면 어떨 것 같나요? 멋있을 것 같고, 상대방이 좋아할 것 같나요?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정장이 남자에게 가장 멋있는 옷 중 하나인 것은 맞지만, 첫 만남에 이런 풀 정장을 입고 가면 오히려 부담스러울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정장이 최근에 많은 여성분들에게 첫 만남에서 그렇게 멋있다는 인상을 주지는 않습니다. (사귄 후 가끔 한 번씩 입는 것은 정말 좋아합니다.)

정장도 입는 것은 불호가 꽤 있고 여기에 캐주얼한 아이템들을 섞어서 편안하게 입고 가는 것이 호불호가 적습니다.

 

하나만 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첫만남이니까 좋은 인상을 주고 싶어,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비싼 옷들로만 입고 가면 어떨 것 같나요?

구찌 스니커즈에다가 화려한 패턴의 고가 니트, 살때 매장 직원이 적극 추천했던 디테일이 많은 팬츠를 입고 간다면 어떨 것 같나요? 

이 스타일 또한 물론 좋아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첫인상을 판단하는데에는 안 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호보다 불호가 많은 스타일이고 과한 스타일입니다.

 

만약 본인이 어느정도 옷을 입을 줄 알고,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그것이 혹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그런 스타일인지, 대중적이지 않은 스타일인지 확인해보시고 대중적이지 않다면. 첫 만남에서는 무난하게 입고, 두 번째 만남 때 본인의 스타일을 보여주시는 게 훨씬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소개팅 첫만남에서는 꼭 대중적인으로 좋아하는 컬러의, 좋아하는 스타일에, 좋아하는 핏의 옷으로 입기를 추천드립니다. 

 

 

 

 

남자-예쁜-코디

위 코디는 참 예쁘지만 소개팅 첫만남이라면 여기에서 비니만 안쓰고 가시면 더 불호가 없을 것입니다. 두번째 이상 만날때 비니같은 아이템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남자 소개팅룩 예시

 

 

호불호 없는 대중적인 깔끔한 옷을 입어야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옷을 잘 입으시는 분들은 알아서 찾아서 입으시겠지만, 아직 옷에 대해 경험이 많지 않거나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어떻게 입어야 할지 더 헷갈립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어떻게 입는 게 호불호 없는 깔끔한 룩인지 예시를 몇 가지 드려보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소개팅룩의 핵심은 옷에 힘을 빼고, 정당히 캐주얼하고 깔끔하게 입는 것입니다.

셔츠에 슬랙스를 입었다면 너무 드레시하니 구두보단 스니커즈를 신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티셔츠와 바지를 너무 캐주얼하게 입었다면 신발을 더비슈즈나 로퍼를 신어서 조금 더 깔끔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에 계절별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냥 예시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겨울 남자 소개팅룩 입는법 예시
  • 봄, 가을 남자 소개팅룩 입는 법 예시
  • 여름 남자 소개팅룩 입는 법 예시

 

 

겨울 남자 소개팅룩 입는법 예시

 

겨울엔 무조건 아우터는 코트를 추천드립니다. 무난한 색으로요(그레이, 네이비, 블랙 같은)

 

  • 코트
  • 니트(무늬없거나 깔끔한)
  • 바지 (슬랙스, 치노 팬츠, 청바지(무난한))
  • 더비 슈즈나 깔끔한 스니커즈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그냥 호불호 없이 무난하고 깔끔함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니트를 셔츠로 입어도 되고 코트를 재킷을 입어도 되지만 너무 드레시해진다면 구두류보단 스니커즈로 바꾸고, 바지를 청바지를 입어주시면 조금 더 캐주얼해질 것입니다.

 

 

 

 

봄, 가을 남자 소개팅룩 입는 법 예시

 

가을엔 얇은 아우터나 니트 셔츠 등 다양하게 입어도 되고 옷의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쉽지 않습니다. 추천하는 것은 위 처럼 셔츠를 입었다면 바지를. 청바지나 신발을 구두보단 스니커즈, 운동화 류로 신어서 캐주얼하게 룩을 만드는 것입니다.

 

적당히 깔끔하고 캐주얼하고 덜 부담스러운 룩, 이게 핵심입니다.

 

 

 

 

여름 남자 소개팅룩 입는 법 예시

 

여름에는 입을 게 많지 않습니다. 추천하는 것은 티셔츠를 카라 치셔츠나 셔츠, 리넨 셔츠를 입는 것입니다. 여름옷은 깔끔함을 어필할 수 있는 옷 종류가 많지 않다 보니 상의로 웬만하면 깔끔함을 나타낼 수 있도록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 셔츠(리넨 셔츠), 카라티셔츠
  • 치노 팬츠, 슬랙스, 청바지
  • 로퍼나 깔끔한 스니커즈

 

위와 같이 상의를 깔끔하게 가져가니, 하의와 신발만 너무 드레시하게 조합만 하지 않는 그런 무난하고 캐주얼한 룩을 추천드립니다. 셔츠에 슬랙스를 입었다면 구두까지는 조금 그렇고 스니커즈로 힘을 빼는 것, 카라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었다면 로퍼나 더비 슈즈류로 깔끔함을 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남자 소개팅룩 입는 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핵심은 너무 호불호 갈리지 않는 색과 옷들을 입는다. 너무 드레시하지도 않고 너무 캐주얼하지도 않은 그런 그냥 무난하고 깔끔하게 입는 것입니다.

 

옷을 잘 입으시는 분들은 사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게 별로이실 것입니다. 본인의 스타일이 있으니까요. 그런 분들은 알아서 잘 입으시니 큰 문제는 없지만 가진 옷 중에서도 불호가 적은 스타일로 입고 가시는 게 확률적으로는 잘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본인의 주관이 있으신 분들은 재미로만 쓱 읽고 넘어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자-여름-코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