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재미있는 패션 논쟁

가장 가성비 안좋은 옷은 무엇일까요?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1.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이먼도미닉크루즈입니다.

 

예전부터 옷을 사서 입어오며 항상 하던 생각이 있습니다.  참 이 옷에는 큰돈 투자할 필요가 없겠다. 하는 옷들이 있을 것입니다.  마음먹고 어느 정도 투자해 구매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금방 입지 못하게 되어버렸거나, 금방 취향이 바뀌어버려서 그럴 수도 있고, 금방 손상되어 버려 그럴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가성비 안 좋은 옷은 여름 반팔 티셔츠입니다. 

여름 더울 때 입는 특성상 땀에 오염되고 자주 세탁해서 입어야 하는데, 옷인이상 자주 빨면 옷은 손상될 수밖에 없어, 오래 입을 수 없으니까요. 아무리 좋은 고가의 반팔  티셔츠를 구매한다 해도 똑같습니다. 자주 세탁하다 보면 색이 바랜다던지, 목부분이 쭈굴쭈굴해진다던지, 늘어나거나 줄어든다던지 해서 옷은 변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반팔 티셔츠에는 큰돈 투자하는 것을 반대하는 편입니다. 아우터나 다른 의류들은 특유의 디자인과 멋, 코디에 따라 매력이 천차만별로 변할 수가 있는데, 반팔 티셔츠는 또 그게 한계가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여러 가지 시도도 할 수없기도 하고, 단품으로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여름엔 오히려 몸 핏이 그 어떤 디자인의 티셔츠보다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여름엔 싸구려 반팔티만 입고 다녀야 하냐?라고 생각되실 것입니다. 또 그건 아닙니다. 센스란 또 좁은 선택 지안에 있을 때 빛을 발하는 것이니까요. 여름에 코디 한계가 있을 때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사람은 정말 고수라고 생각합니다.

그 와중에 자신의 몸에 맞는 예쁜 티셔츠를 찾아야 합니다. 내 몸의 단점을 가려주고, 장점을 극대화하며 나와 잘 어울리는 옷을 찾는다면 최고일 것입니다. 

 

만약 나에게 정말 잘어울리는 옷을 찾았는데, 이런 옷이 엄청난 고가의 브랜드라면? 

앞서 말했듯 가성비가 안 좋은 반팔티이고, 큰돈 투자하는 것을 반대하는 입장인데, 정말 잘 어울리는 일반 반팔티셔츠가 고가 브랜드라 한 장에 20만 원이라면? 

일단 저 같으면 안 사긴 합니다. 그러나 경제적 여유가 넘치거나, 이게 너무나 예뻐 한철 입고 버려도 괜찮으시다면 구매하면 됩니다. 여름에 땀이 많이 나는데 신줏단지 모시듯 땀 묻은 티셔츠를 관리하고, 손빨래하고 관리할 자신 있으시면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여름엔 합리적인 가격대의 내가 좋아하는 반팔티셔츠 찾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구매할 때 꼭 이 가격에 한철만 입어도 괜찮을까? 를 고민하고 구매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고요.

 

추가로 가성이 안 좋은 옷 하나는 출퇴근용 슬랙스라고 생각합니다. 예전 꽤 고가 브랜드의 소재 좋고 실루엣 좋고 핏 좋은 슬랙스 구매하여 자주 입고 다닌 적이 있는데, 사무용 의자에 오래 앉아 있고, 여러 가지 활동을 자꾸 하다 보니 금방 상해버리더라고요. 출퇴근용, 직장용 슬랙스를 따로 경제적인 가격에 구비해두시면 활용 잘하실 것입니다. 

 

이번엔 가성비 안 좋은 반팔티로 시작해 이상한 얘기로 마무리하는 잡설 같은 글이었습니다. 요점은 반팔 티셔츠는 정말 가성비 안 좋더라. 아무리 고가여도 금방 못 입게 되고 디자인의 메리트도 적으니까.입니다. 

 

 

혹시나 제가 알고 있는 가성비 좋은 반팔티셔츠 브랜드가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조 바랍니다.

https://cruzdominick.tistory.com/50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무지티셔츠 브랜드 추천

안녕하세요! 사이먼도미닉크루즈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지 티셔츠를 애용합니다. 긴팔티 반팔티 할 것 없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무지티 구매하여 입어봤습니다. 무지 티셔츠는 맨살에 대부분 입

cruzdomini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