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패션 꿀팁, 아이템 추천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무지티셔츠 브랜드 추천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1.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이먼도미닉크루즈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지 티셔츠를 애용합니다. 긴팔티 반팔티 할 것 없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무지티 구매하여 입어봤습니다. 무지 티셔츠는 맨살에 대부분 입고, 따뜻한 날씨에 주로 입기 때문에 자주 세탁해야 하기에 아무리 좋은 티셔츠를 산다고 해도 오래 입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남녀노소 입을 수 있는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았던 무지티 브랜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특히나 무지 반팔티셔츠는 정말 가장 가성비가 안 좋은 옷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고 비싼 반팔티셔츠를 사도 사실 자주 세탁해야 하는 특성상 오래 입기가 힘들거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성비 좋은 브랜드 몇 개 찾아서 색별로 돌려가며 사고 있습니다.

의류 제작의 특성상 원단을 대량으로 구매하여 제작할수록 원가가 더욱 싸지기 때문에, 대량 생산하는 브랜드가 가성비 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무지 반팔티처럼 크게 디자인에 목적을 두지 않는 옷 같은 경우, 대형 브랜드의 옷을 선호합니다. 오히려 무지 티셔츠는 몸의 핏을 많이 제일 많이 타기 때문에 몸에 잘 맞는 핏의 옷을 찾으시면 그것이 그 어떠한 명품 반팔티 보다 좋을 것입니다. 

몸의 핏을 좋게 하기 위해 운동하시는 것도 정말 좋고요.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무지 티셔츠 브랜드 추천 

 

1. AAA(트리플 에이)

2. 유니클로

3. 자라

4. COS

 

 

 


 

AAA-반팔티셔츠

 

1. AAA(트리플 에이)

 

여름 반팔티의 극강의 가성비, 극강 중의 극강인 AAA입니다. 미국 브랜드이고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무지 티셔츠 브랜드입니다.  현재 네이버 최저가 한 장당 5000원 미만입니다. (예전엔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음)

가격도 상당히 좋은데 원단도 도톰합니다. 늘어짐이나 수축이 크지 않고 동가격대에선 최고의 무지 티라고 생각합니다. 흰색티셔츠 같은 경우 여기서 여러 장 산 다음에 막 입고 막 세탁하다 시즌 지나면 버리거나 잠옷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2. 유니클로

 

하아 참 유니클로, 우리나라에서 이슈도 많고 문제도 많은 브랜드입니다. 그런 거 다 떠나서 옷만 가지고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니클로에서 입어본 반팔티는 수피마 코튼이랑 유니클로 U의 반팔티입니다.

일단 수피마 코튼은 코튼 중 고급에 속하는 원단입니다. 그런데 유니클로 수피마 코튼 반팔티셔츠는 12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일하면 더 저렴합니다. 참 싸죠... 항상 면원단 100% 사용하고, 워낙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브랜드다 보니, 가격 대비 원단이나 마감 등이 좋긴 합니다. 핏, 색감 이런 거 말고 티셔츠의 품질로만 따지면 동가격대에서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피마 코튼 티셔츠는 원단이 얇은 편이며 살짝 핏한 특징이 있습니다. 얇은 원단을 싫어하시거나 넉넉한 핏을 원하시면 다른 핏의 티셔츠 구매해야 합니다.

유니클로 U 티셔츠는 수피마 코튼 티셔츠보다 도톰하고 덜 핏한 경향이 있습니다. 전천후로 입기는 U 티셔츠가 더 좋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둘 다 가성비는 참 좋습니다. 한해 외출복으로 입고 다음 해에는 집에서만 입는데도, 아직 잘만하면 입고 나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추가로 에어리즘 반팔티도 좋다고 합니다.

 


 

 

자라-반팔티셔츠

 

3. 자라

 

자라는 사실 예전에는 이쁜 쓰레기 중 하나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비슷한 스파 브랜드 대비 가격이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자라 티셔츠 중 베이식 티셔츠는 10000원, 슬림핏 반팔 티셔츠는 19000원 정도이니 유니클로나, H&M 등 보다 비싼 편입니다.

특히 남성 전용으로 자라 슬림핏 티셔츠가 인기 많습니다.  이유는 특유의 신축성이 있는 원단과, 핏이 슬림하여 남자분들 머슬핏을 원한다면 딱 좋은 티셔츠입니다.  필자도 슬림핏 티셔츠는 매해 한 두장씩 사서 입고 있습니다. 자주 세탁하지만 늘어짐이나 수축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코스-반팔티셔츠

 

4. COS(코스)

 

마지막은 코스입니다. 가성비 따져놓고 코스를 가져와서 죄송합니다. 가성비면에서 좋은 평을 받지 못하는 브랜드입니다만 코스 티셔츠의 강점은 특유의 실키한 느낌의 원단, 색감에 있습니다. 품질만 따졌을 때 훨씬 저렴한 다른 SPA 브랜드의 티셔츠보다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여름엔 코디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COS의 뭔가 고급진 원단 느낌과 예쁜 색감의 티셔츠 몇 종 가지고 있다면 코디하기 참 좋습니다. 

가격은 29000원 ~ 59000원 정도로 형성되어있는데, 기본 티셔츠는 29000원 정도로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닙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추천하는 무지 티셔츠 소개해봤습니다. 무지 티셔츠에 큰 투자하지 않는 개인적인 철학이 담긴 글이오니, 저와 같은 철학을 가지고 계시고, 티셔츠 찾고 계시다면 좋을 글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