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시즌2 1화 리뷰, 강연룩, 깔끔한 캐주얼 룩

by 사이먼 도미닉 크루즈 2021. 5.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시즌2 1화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스타트업 CEO 분이 의뢰인으로 나왔으며, 강연할 때 입을만한 코디를 의뢰하였습니다. 

깔끔한 캐주얼이나 적당히 차려입고 소개팅이나 공적인 자리에 나갈 수 있을만하지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들로 코디가 짜였습니다. 평소에도 무리 없이 입을 수 입는 룩들이 많으니 코디하는데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2 1화 리뷰

2.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2 강연 룩 1

3.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2 강연 룩 2,3

4.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2 강연 룩 4

5.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2 강연 룩 5 

 

 

 

1.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2 1화 리뷰

 

시즌 2 부터는 포맷이 바뀌었습니다. 시즌 1에서는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입어보고 골라서 사갈 수 있는 포맷이었는데 2부터는 코디한 옷들은 배정남과 카이가 입어보고 사진을 보내주면 의뢰인이 하나를 고르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사실 조금 아쉽습니다. 옷들은 실제로 보고 본인 몸에 맞는지 입어보고, 어울리는지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지라 비율이 좋은 배정남과 카이가 입은 것만 보고 사가면 안 맞고 생각보다 안 어울릴 수도 있어서요. 

아무튼 새로운 포맷으로도 새로운 재미는 있었습니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요. 

 

배정남과 카이가 백화점에 가서 직접 골라왔고, 배정남은 4가지 스타일, 카이는 1가지 스타일을 골라왔습니다. 여기서 의뢰인이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를 수 있는 것이었고, 예산은 300만 원으로 꽤 높은 편이어서 백화점에서도 명품 바로 아랫단계인 컨템퍼러리 브랜드들에서 옷을 구매해왔습니다.

 

(참고로 배정남은 콘셉트인지 컨템퍼러리라는 것을 모르더라고요. 컨템퍼러리 브랜드가 사실 20대, 30대 남자들에게 핫한 브랜드들인데, 이런 거 몰라도 옷 잘 입는 데는 전혀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컨템포러리 브랜드란  쉽게 말하면 명품 바로 아래 정도 단계 정도의 브랜드로.  본인들만의 디자인과 특유의 디테일이 있고 가격대가 높고, 품질이 좋은 브랜드들은 뜻합니다. 브랜드는 시스템, 솔리드, 타임, 우영미 등등이 있습니다.

 

 

 

이제 코디들을 보겠습니다. 아래의 다섯 개의 코디가 나왔습니다.

 

 

 

 

2.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2 강연 룩 1

 

 

악마는-정남이를-입는다-강연룩1

 

  • 시스템 재킷 : 450,000원
  • 시스템 청바지 : 265,000원
  • 메종키츠네 티셔츠 : 135,000원
  • 닥터마틴 구두 : 190,000원

 

강연 룩 첫 번째로 카이가 골라온 룩입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이 룩이 선택되었습니다. 중청 바지에 흰 티, 검정 블레이저에 닥터마틴 구두로 길가다 보면 흔히 볼 수 있는 룩입니다. 그러나 재킷과 바지는 시스템, 티셔츠는 메종 키츠네로 높은 가격대의 옷들이며, 재킷은 소매를 접을 수 있는 단추 디테일과, 원단 이 사각사각한 느낌(?)으로 포인트가 있습니다. 청바지도 주머니에 흰색, 검은색 디테일이 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정말 무난하지만 각각의 포인트도 있고, 각각의 옷들이 모두 범용성이 좋기 때문에 선택된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뒤에 코디들이 예쁜 게 있어서 살짝 아쉬웠습니다. 

 

 

 

시스템-청바지

 

 

 

 

3.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2 강연룩 2,3

 

 

악마는-정남이를-입는다-강연룩2

 

강연룩 2,3 룩입니다, 같은 상의와 재킷에 바지만 바꿔서 입은 룩입니다. 실패할 수 없는 크림, 베이지 색 조합과 하의만 네이비로 바꾼 것입니다. 색 조합에 참고하여도 좋겠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스니커즈입니다. 컨버스 스타일 중 예쁘다고 소문난 스튜디오 스콜스의 스니커즈입니다. 가격은 235,000원 정도로 캔버스화 중에서는 정말 높은 편이지만 특유의 디테일과 다양하고 예쁜 색감으로 유명합니다. 구매하신 분들은 만족스러워하시더라고요. 남들과는 조금 다른 스니커즈 찾으신다면 스튜디오 니콜슨 스니커즈 추천합니다.(도브 컬러가 인기 많습니다.)

 

 

 

 

 

 

4.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2 강연룩 4

 

 

악마는-정남이를-입는다-강연룩3

 

강연룩 4입니다. 신발과 하의는 위에 룩을 그대로 입고 셔츠와 카디건으로 상의 코디했습니다. 특히나 카디건이 예뻐 보였는데, 시스템의 카디건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잘 안 보이지만 가디건 두 겹 입은 것이 아닌, 두 겹을 덧댄 디자인의 카디건 하나 입은 것입니다. 이거 예쁘네요. 시스템 제품이고 가격은 345,000원입니다.

 

 

 

 

 

 

5.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2 강연룩 5 

 

 

악마는-정남이를-입는다-강연룩4

 

마지막 강연룩 5입니다. 화이트 팬츠에 강연 룩 4에 나왔던 시스템 카디건, 상의는 프레드 페리 폴로셔츠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늘의 가장 베스트룩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디건도 그렇고 색 조합을 상하의 같게 하고 아우터만 다르게 입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입으면 절대 색 조합 실패할 수 없습니다. 특유의 핏과 디테일까지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며 카디건은 정말 탐납니다.

 

반응형

댓글